[기업후원] 19세기부터 시작된 예술후원, 법무법인 베이커 보츠

Date : 2015.01.21 10:00 / Category : 정보공유/국외사례

'문화예술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공헌'이라는 개념은 아직 우리나라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예술후원 또는 문화예술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공헌 활동을 하는 기업이 많이 있어요 또한 그 중에는 오랜시간 꾸준히 예술후원을 해 온 기업도 많이 있지요. 오늘 함께 살펴볼 이야기는 이렇게 긴 시간을 꾸준히 문화예술을 후원하며 직원들의 복지와 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해온 기업, 법무법인 베이커보츠의 사례입니다.


   19세기부터 시작된 예술후원, 법무법인 베이커 보츠


베이커보츠(Baker Botts, L.L.P.)는 텍사스 주에 위치한 법무법인 회사입니다. 1874년 처음 세워져 지금까지 무려 100년이 넘게 이어져 온 대형 로펌인데요. 긴 역사만큼이나 오랜 세월 동안 예술후원을 해온 것으로도 유명해요.



   지역공연예술단체와 함께하는 직원들을 위한 문화복지




가장 대표적인 예술지원으로는 휴스턴 지점에서 개최되는 연례 행사가 있습니다. 휴스턴 발레단(Houston Ballet)과 씨어터 언더 더 스타즈(Theater Under The Stars) 등의 지역의 공연예술단체와 연계하여 열리는 행사로 매년 겨울 직원들을 위해 열리는 가족행사랍니다.



   기업 내 사회적운동과 함께하는 예술지원



이처럼 직원들을 위한 문화복지 개념의 예술후원 외에도 베이커보츠에서는 기업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 운동을 예술에 접목해 홍보하기도 했습니다. 바로 '다양성 증진 사업'의 이야기인데요. 매년 열리는 '히스패닉 문화유산의 달'(Hispanic Heritage Month)과의 협력으로 베이커보츠는 2011년도 스폰서로서 행사를 후원해 전국 지점에 라틴 아메리카 출신 작가들의 작품을 걸어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이러한 예술지원이 기업의 오랜 역사와 함께 지금까지 지속될 수 있었던 이유는 베이커 보츠가 예술을 통해 타인의 여러 시각과 경험, 재능을 모을 수 있고 직원들 역시 문화예술과 함께라면 보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이며 성공적으로 일할 수 있다고 믿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사진출처 : Baker Botts, L.L.P., Houston Ballet 페이스북

Theater Under The Stars 페이스북, 플리커






신고

Tags : ,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ABOUT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는 중앙과 지역,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지원 활성화를 이끌어내고자 결성된 협의체입니다.

Youtube

110-809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길 3 예술가의 집 대표전화 061-900-2294, 02-760-4786
Copyright ⓒ 2009 Arts Council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