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사업]하나투어 '2016 문화예술희망여행', 여행과 문화예술의 특별한 만남 in 베트남

Date : 2016.10.10 16:49 / Category : 주요사업/공동협업사업

<문화예술 희망여행>은 하나투어의 문화예술 분야 사회공헌사업 'COA Project'로 공공·민간, 예술가가 손잡고 진행하는 협업사업이자 새로운 형태의 창작활동지원입니다. 예술가들은 국내·외 여행을 통해 교류하고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작품활동을 하며, 12월 연말 전시회를 통해 탐방지역의 아름다움을 대중에게 전달합니다.


2016 하나투어 '문화예술 희망여행'




  '여행'과 '문화예술'의 특별한 만남 in 베트남 


여행과 문화예술의 특별한 만남 "2016 하나투어 문화예술 희망여행 in 베트남"은 인천문화재단·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하나투어의 공공·민간 협업사업입니다. 지난해 코타키나발루 첫 탐방을 시작으로, 2회째를 맞은 2016년도에는 9월28일 부터 5일간 15명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베트남을 방문하였는데요. 올해 하나투어의 문화예술 희망여행은 설치, 조각, 영상 등 각기 다른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참가하여 더욱 풍성한 작품활동이 기대됩니다.



이번 베트남 탐방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고대도시 '호이안'과 최고의 휴양도시 '다낭'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각 지역의 역사적·문화적 중심지를 둘러보며, 호이안에서는 등불제작 체험을 비롯해 투본강 도자기 마을과 목공예 마을, 참파 왕조의 미선유적지를 다녀왔으며, 다낭에서는 유일한 참파 왕국 조각 박물관 '참박물관'과 오행산 등을 방문하였는데요. 


여행동안 저녁식사 후 '아티스트 토크'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참가자 간 경험을 나누고 협업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문화예술 희망여행'은 해외탐방 이후에도 인천의 근대건축과 개항지 문화유산을 중심으로한 국내 탐방과 워크숍을 진행하며 연말전시를 위한 깊이 있는 논의 시간을 가집니다. 


이번 여행을 통해 탄생한 작품은 오는 12월 대학로 소재 아르코미술관 스페이스 필룩스에서 여러분들을 만날 예정인데요. 아티스트들이 느끼고 온 베트남은 어떤 곳일지 그 아름다움을 어떻게 풀어냈을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신고

Tags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ABOUT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는 중앙과 지역,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지원 활성화를 이끌어내고자 결성된 협의체입니다.

Youtube

110-809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길 3 예술가의 집 대표전화 061-900-2294, 02-760-4786
Copyright ⓒ 2009 Arts Council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