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후원] 취향저격 아티스트와 디자인가구가 만난, DENY 디자인

Date : 2014.12.13 09:00 / Category : 정보공유/국외사례

우리집에만 있는 줄 알았던 가구가 앞집에도 있고, 건너집 안방에도 있다면 정말 싫을 것 같아요.. 공장에서 대량으로 찍어내는 제품들은 너무 재미 없잖아요?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네모 반듯하게 찍어내는 같은 색, 같은 디자인의 획일적인 가구 브랜드 대신에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드러낼 수 있는 가구가 많아졌지요.


오늘 소개할 한 기업 또한 아트 갤러리에서 작품을 선택해 지루하고 칙칙한 집안에 재미를 선물하는 개성 넘치는 가구회사랍니다.  콜로라도 덴버에 위치한 온라인 가구회사인 DENY는 100% 고객의 개성과 취향에 의해서만 주문· 제작됩니다.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A Day in the Life of DENY Designs from DENY Designs on Vimeo.


회사명 'DENY'의 사전적 의미는 부인하다, (남이 원하는 것을) 거부하다로 해석됩니다. 회사명에서 느껴지는 대로 다른 가구회사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나만의 가구를 그것도 아티스트의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니, 평소에 관심이 있던 분들에겐 희소식이 아니었을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 DENY 가구 주문하는 방법을 알아보면서 이 회사의 장점을 만나보세요.



  엣지있고 테마가 있는 DENY가구 주문기


1. DENY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두근두근! 

DENY가구



2. 아티스트 갤러리에 들어갑니다.

(현재 166명의 아티스트 작품이 게재되어 있으니, 마음껏 눈호강을 할 수 있어요)

DENY가구


3. 음 스크롤을 내려보리다 보니 'ELO DESIGEN'라는 아티스트가 맘에 드네! 클릭 DENY가구

4. 'ELO DESIGEN'의 작품들 중 취향저격인 작품을 선택하세요.


DENY가구


5. 선택한 작가의 작품이 입혀진 제품을 고르고, 주문하면 끝! 


DENY가구



이렇듯 DENY디자인은 창조적이고 재능있는 아티스트의 예술작품들을 전 세계에서 확산하며 예술가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편, 예술가들의 작품을 구매한 구매자들에게는 주문의 즐거움과 동시에 개성 넘치는 나만의 가구를 샀다는 기쁨에 젖어들게 합니다. 


DENY디자인은 예술가들에게는 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터를 제공하며, 그들의 재능을 모두가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에게는 이러한 터가 새로운 놀이, 새로운 즐거움으로 다가오는 것이고요.  



  예술가가 수익을 얻는 구조는 어떻게 될까?

짐작했듯이 고객들이 DENY 아트 갤러리에 있는 작품을 활용한 장식품을 구입할 때마다 해당 작품의 작가가 수익을 얻는 구조랍니다. 소비자는 마음에 드는 가구를 구매하고, 재능있는 예술가들은 수익을 얻고 그들의 창의성을 확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이죠. 


매달 전세계 200~300명의 예술가들이 DENY에 작품을 보내오고 있으며, 이 중 1~2명만 선정되어 아트갤러리에 전시됩니다. 그리고, DENY디자인은 전 세계의 예술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미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제품을 덴버를 포함, 미국 내에서 제작하고 있으니 이또한 지역활성화의 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신고

Tags : , , ,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ABOUT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는 중앙과 지역,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지원 활성화를 이끌어내고자 결성된 협의체입니다.

Youtube

110-809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길 3 예술가의 집 대표전화 061-900-2294, 02-760-4786
Copyright ⓒ 2009 Arts Council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