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개] 창의와 지성이 어우러진 문화예술도시를 꿈꾸다, 오산문화재단

Date : 2015.09.04 10:00 / Category : 정보공유/지원기관소개

'젊고 매력적인 도시'를 표방하는 오산에서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교육을 통해 문화예술의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지원사업들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오산문화재단이 있는데요. 2004년 오산문화예술회관의 이름으로 지역의 문화예술 지원활동을 이어 오던 오산시는 2012년, 오산문화재단의 설립 이후 보다 본격적으로 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전시에서부터 공연장 대관, 아카데미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누구든지 예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문화예술도시 건설을 위해 힘쓰고 있어요.

   시민들의 폭넓은 문화향유를 위한 문화가족연간회원, '오해피'



문화예술과 가장 쉽게 가까워질 수 있는 활동으로는 공연 및 전시를 관람하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오산문화재단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보다 활발한 문화향유를 권장하기 위해 연중 수시로 문화가족 회원, 오해피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오해피는 1년에 10,000원의 저렴한 연회비로 가입하는 연간 문화회원권으로 공연당 20%에서 최대 50%의 기획공연할인, 연 1회의 초대권 발행, 공연정보 제공, 문화강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회원가입은 온라인, 전화,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답니다.

   참여하는 문화예술, 오산문화재단의 '문화아카데미'


공연 및 전시 뿐 아니라 문화예술에 보다 가까워지고 직접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오산문화재단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아카데미를 마련하고 있어요. 음악, 미술, 인문학 세 가지로 이루어진 아카데미는 모두 온라인 접수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오해피 회원의 경우, 할인 혜택이 제공된답니다.

   지역예술의 균형있는 발전을 지원하는 '2015 문화공장오산 창작스튜디오' 



오산문화재단에서는 '문화공장 오산'이라는 이름으로 작가들에게 지역 기반의 예술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작품 활동 지원과 시민들과 함께하는 예술 활동으로 지역의 예술발전에 기여하기 위함인데요. 올해에도 8월 25일부터 9월 14일까지 제3기 입주작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오산문화재단의 문화지원사업의 특징은 시민과 가까이 닿아있는 문화예술을 지향한다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젊고 매력적인 도시'가 되기 위한 오산시의 노력 중 하나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예술을 통한 감성과 지역 예술의 발전을 통해 보다 풍부해질 오산의 문화예술을 위해 앞으로도 오산문화재단의 활동에 주목하고 있겠습니다.

사진출처: 오산문화재단

신고

Tags :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ABOUT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는 중앙과 지역,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지원 활성화를 이끌어내고자 결성된 협의체입니다.

Youtube

110-809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길 3 예술가의 집 대표전화 061-900-2294, 02-760-4786
Copyright ⓒ 2009 Arts Council Korea. All rights reserved.